✅ MZ세대 사이에서 다마고치가 유행해요.
✅ 다마고치 신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품절됐어요.
✅ 다마고치의 반복적 루틴을 좋아하는 MZ가 많아요.
사원님들, 다마고치 아시나요? 옛날에 🎮게임으로 많이 접한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마고치 속 캐릭터를 키우고, 죽으면 슬퍼하던 추억이 새록새록 하죠. 최근 다마고치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옛날 게임기인 다마고치가 다시 유행하는 이유가 뭘까요?
MZ세대 사이 다마고치 열풍

다마고치는 1996년 일본의 장난감 기업에서 만든 제품으로, 화면 속 가상 애완동물을 키우는 게임기에요. 어떻게 키우느냐에 따라 애완동물도 다르게 진화하죠.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향수를 불러오는 추억의 아이템이면서도 Z세대에게는 개성과 취미를 드러내는 제품으로 의미가 확장됐어요.😍
다마고치 속 캐릭터도 인기인데요. 국내 패션 브랜드 ‘스파오’가 다마고치와 콜라보해 노트북 파우치, 💤잠옷 등을 출시했고요. ‘아더에러’에서는 한정판 다마고치 게임기를 출시하기도 했어요. 한국에 콜라보 카페를 오픈하거나, 국내 K팝 아이돌과 협업해 굿즈를 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다마고치가 품절 대란까지?

최근 다마고치 최신작 ‘다마고치 파라다이스’를 선보였는데요. 제품 출시와 동시에 품절됐어요. 지난달 15일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열린 다마고치 팝업스토어에는 오픈 시간 전부터 대기 줄이 형성됐죠. 첫날 물량 600여 개는 당일 소진됐으며, 하루 평균 300여 개씩 판매되며 7월 말에는 모든 물량이 판매됐다고!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대부분의 제품이 품절됐어요.
리셀 거래도 활발한데요. 단종됐거나 한정판 제품의 경우 리셀가는 하늘을 찌르죠.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 따르면 ‘다마고치 썸 매지컬 퍼플’ 제품의 거래가는 정가(5만 4,900원)보다 높은 약 30만 원대에 형성됐어요(12일 기준).😲 ‘다마고치 썸’은 2019년 출시된 다마고치로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며 올해 초 단종됐죠.
다마고치가 유행인 이유
다마고치가 유행하는 이유는 키덜트 문화, 뉴트로 감성, SNS 인증 문화 등 다양한 사회적 현상이 맞물리며 나타난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전문가는 “젊은 세대가 빠른 속도의 콘텐츠에 피로를 느끼면서 단순하면서도 반복적 루틴을 지닌 다마고치 같은 제품에서 힐링을 느끼는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어요.
다마고치 게임기, 작고 귀여워서 하나 장만하고 싶은데요. 안에 있는 캐릭터까지 너무 귀여워서 얼른 키우고 싶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