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가능 시간이 24시간으로 늘어났어요.
✅ 메시지 삭제 표기 방식도 변경돼요.
✅ 카카오톡에서 편의점 택배도 예약할 수 있어요.
이제 24시간까지!
사원님, 혹시 카카오톡을 잘못 보내놓고 지우지 못해 식은땀 흘리신 적 있으신가요?💦 이제 그런 걱정, 덜 수 있게 됐어요! 카카오는 기존 5분이었던 메시지 삭제 가능 시간을 무려 24시간으로 확대했는데요. 이번 변경 사항은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됐어요.

카카오는 2018년, 💬메시지 발송 실수를 줄이기 위해 삭제 기능을 처음 도입했는데요. 당시에는 전송 후 5분 이내라면, 상대방이 읽었든 읽지 않았든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었죠. 이번 개편은 그로부터 약 7년 만의 변화라고!
표기 방식도 변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시지 삭제 표기 방식도 바뀌었는데요. 기존에는 삭제 시 발신자의 말풍선에 삭제자 정보가 함께 표시돼 삭제한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었죠. 앞으로는 삭제된 메시지에 “메시지가 삭제되었습니다”라는 문구만 표시돼, 누가 삭제했는지 알 수 없게 돼요.🤔 해당 변경 사항은 모바일과 PC 모두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해요.
카톡에서 택배 예약도?
또, 카카오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생활 편의 서비스도 강화했는데요. 카카오톡 예약하기와 카카오맵에서 가까운 편의점 택배를 찾고, 예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게 됐어요.📦 카카오톡 ‘더보기’ 탭의 ‘예약하기’에서 ‘편의점 택배’를 선택하면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택배를 앱 설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 알림톡으로 실시간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재는 택배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라고!
아직 24시간 내 삭제가 안 된다면, 카톡에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은 걸 수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