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의 허니버터칩을 벤치마킹한 제품이 미국, 캐나다에서 나왔어요.
✅ 해당 감자칩을 출시한 건 유명 감자칩 브랜드 ‘레이즈’예요.
✅ 올해 미국은 K푸드 최대 수출 시장으로 떠올랐어요.
네가 왜 거기서 나와?
지난 2014년, 우리나라를 뒤흔든 과자가 있죠. 페이스북 등 SNS상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품귀현상까지 나타난 이 과자, 바로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 당시에 어찌나 인기가 많았는지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는 허니버터칩을 시중가 3배 이상 가격에 판매하기도 했는데요. 지난 2016년에는 출시 27개월 만에 2천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고요. 그 이후로도 ‘허니버터’ 맛을 필두로 한 치킨, 아몬드, 스낵 등이 여럿 생겨나기도 했죠. 그만큼 큰 반향을 일으킨 제품인데요. 그런데 최근 미국과 캐나다에서도 이 허니버터칩을 벤치마킹한 신제품이 출시되었다고 해요.😮 해당 감자칩을 출시한 건 다름 아닌 유명 감자칩 브랜드, ‘레이즈(Lay’s)’예요.
레이즈 허니버터칩은 어떨까?🧐
레이즈가 새롭게 선보인 이 제품은 ‘허니버터 맛 감자칩’.🥔 포장지를 보면 상단에 적힌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Inspired by flavors of Korea’, 우리말로 해석하면 “한국의 맛에서 영감을 얻었다”라는 뜻이에요. 그러니까 정말 우리나라의 허니버터칩에서 영향을 받은 제품인 건데요. 캐나다에서 판매하는 봉지에는 한글로 ‘허니버터’라고 적혀있기도 하고요. SNS에도 한국식 손하트를 활용한 홍보 영상을 게시해 한국의 맛에서 영감 받았다는 걸 팍팍 표현하고 있어요. 해당 제품은 현재 미국에서는 북미 지역 코스트코에서만 판매 중인데요. 캐나다에서는 전국 소매점에서 해당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해요. 💰가격은 미국 코스트코 기준 6.29달러라고!
그렇다면 맛은 어떨까요? 레딧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나 유튜브 등에서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해당 제품을 맛본 후기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레딧 후기 글에는 “한국 허니버터칩보다 조금 더 짠 느낌이다” “맛은 있지만 해태가 더 내 취향이다” 등 기존의 허니버터칩과 비교해 어떤지 설명하는 댓글들이 이어졌어요.
미국에서 고공행진 중인 한식 인기🔥
그런가 하면 지난 18일에는 우리나라의 치맥 문화를 바탕으로 한 ‘치맥 페스티벌’이 미국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열리기도 했는데요.🍻 우리나라의 치킨 브랜드와 50여 개의 맥주 브루어리가 참여했는데, 인기가 엄청났다고 해요. 또, 작년에는 미국의 대형 마트 체인인 트레이더 조에서 판매하는 우리나라의 냉동 김밥이 엄청난 인기를 끌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고요. 우리나라의 대표 라면, 불닭볶음면의 인기도 심상치 않죠. 유명 팝스타 카디비가 불닭볶음면 먹방을 선보여 관심이 쏠리기도 했는데요. 게다가 올해 미국은 일본과 중국을 제치고 K푸드 최대 수출 시장으로 떠오르기도 했어요!
이렇게 보니, 미국 내에서 한식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게 실감이 나는 것 같은데요. 앞으론 어떤 우리 음식이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지도 궁금해지도 하고요. 무엇보다도 세계 속에서 점차 인정받는 한식의 위상에 조금은 뿌듯한 마음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