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부부 인형 키링의 가품 사기가 늘어나고 있어요.
✅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정품 구별법이 공유돼요.
✅ 라부부가 한국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어요.
사원님들, 지난 레터에서 소개해 드린 ‘라부부’ 기억하시나요? 레터가 아니더라도 소셜 미디어에서 한 번쯤 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라부부는 중국 완구 기업 ‘팝마트’의 랜덤 피규어 시리즈 중 하나로, 포장을 뜯어보기 전까지 내용물을 확인할 수 없는 점이 특징이죠. 라부부는 많은 셀럽들의 선택을 받아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데요. 과열된 인기에 인형의 가품까지 등장해 거래되고 있다고!
대만 뉴스까지 나온 가품 피해

가수 이영지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서 라부부 랜덤 인형 키링을 뜯어보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는데요. 개봉된 인형은 라부부 🔥인기 키링 제품 ‘라부부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자아 키링’과 흡사한 형태를 하고 있었어요. 참고로 해당 제품은 1%대 확률로 뽑을 수 있는 ‘시크릿’ 인형이죠.
쉽게 구하기 어려운 인형이라 기뻐했지만, 이 제품은 가품이었는데요.🥲 이영지는 이 사실을 깨닫고 “고리와 카드가 없다”고 언급했어요. 이 장면은 대만 방송국 TVBS의 뉴스까지 보도되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해당 뉴스에서는 최근 라부부 가품 사기 피해를 알린 걸그룹 아일릿의 멤버 원희 사례도 함께 조명하며 피해 주의를 당부했죠.
라부부 짝퉁 구별법
가품 사기가 많아지자,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정품 📝구별법이 공유되고 있는데요. 정품은 포장 박스에 홀로그램이 있고, 인형 라벨의 QR 코드를 인식했을 때 주소가 팝마트 사이트로 연결돼요. 라부부의 발바닥에는 UV 라이트로 확인 가능한 표식이 있고요. 정품 라부부의 🦷치아 개수는 9개로 치아 개수가 맞는지도 확인해야 하죠. 이 외에도 봉제 퀄리티 등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누리꾼들은 가품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인형 구매 시 팝마트 공식몰이나, KREAM 등을 이용하라고 권장해요.
한국에서도 인기 폭발
라부부가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며, 그 인기가 한국에도 넘어오고 있는데요. 최근 카카오는 단독으로 라부부의 물량을 확보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미(For me)’ 탭에서 판매했어요.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4시 총 3회차에 걸쳐 판매했지만, 오픈 직후 순식간에 매진됐죠. 또 예상보다 많은 이용자가 몰리며 접속이 ⏰지연되기도 했어요. 이에 주문 중 품절로 인해 구매에 실패한 사례도 속출했죠.
한편, 라부부의 중고 거래 가격도 함께 치솟고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더 몬스터즈 하이라이트 시리즈 자아 키링은 네이버의 중고 플랫폼 크림에서 지난달 17일 109만 9,000원에 거래됐어요.😲 해당 제품의 발매가는 2만1000원으로 약 52배 높은 가격에 거래된 셈이죠.
라부부의 매력, 한 번 빠지면 못 헤어 나오죠. 어째 점점 구하기 힘들어지는 것 같은데요.😫 그렇다고 아무 곳에서나 구매하면 가품일 위험이 있으니, 믿을 만한 플랫폼에서 구매하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