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share
스크랩

🍟 감튀 같이 먹으실 분 구해요

✅ 감자튀김 모임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주목받아 확산했어요.
✅ 감자튀김을 산처럼 쌓아 먹고 인증샷을 찍는 게 유행했었어요.
✅ 감자튀김 모임은 특별한 규칙 없는 것이 특징이에요.

지난 레터에서 다룬 ‘경찰과 도둑(경도)’ 모임이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인기가 아주 많았는데요. 이제는 🥔감자튀김 모임도 주목받고 있다고 해요. 이 모임에서는 특별한 활동을 하는 게 아닌 감자튀김을 먹는 것이 목적이죠. 감자튀김에 진심인 사람끼리 모여 소소한 즐거움을 공유하는 건데요. 어쩌다 이 모임이 확산하고 있는 건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감튀 모임이 생겼다?

출처: 당근

‘감자튀김(감튀) 모임’이 잇따라 생기는 이유는 뭘까요? 우선 감튀 모임이 화제가 된 건 온라인 커뮤니티인데요. 한 일본인이 소셜미디어에 📷사진 두 장을 올렸는데요. 한 장은 과거에 여러 명이 모여 감자튀김과 음료를 먹는 사진이었어요. 또 다른 사진에는 사진이 11주년을 맞았다며 같은 장소에서 홀로 감자튀김을 😋먹는 모습이 담겼고요. 누리꾼들은 이를 두고 ‘버틴 자만 남는 모임’이라며 놀라워했어요.

이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며 감자튀김을 먹는 모임이 실제 동네 모임으로 확산됐는데요.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 모임 탭에는 ‘감튀 모임’이 다수 생성됐어요. 지난 7일 개설된 대치동 ‘맥도날드 감튀 모임’은 가입자가 무려 400명(1월 27일 기준)을 넘겼고요. 실제로 이달 초부터 20일까지 당근 모임 내 감자튀김 관련 검색은 전월 대비 약 두 배 📈늘었다고!

소소한 대화가 중심

감자튀김 모임은 규칙이나 목적 없이 자유롭게 운영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참가자들은 동네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감자튀김을 함께 주문해 나눠 먹어요. 커뮤니티 내에서는 감자튀김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도 공유되는데요. 🍦아이스크림에 감자 튀김을 찍어 먹거나, 🧂소금을 더 뿌려 먹는 등 여러 꿀팁이 공유돼요.

관계자에 따르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음식이나 취향을 주제로 한 가벼운 모임들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해요. 감자튀김 모임처럼 일상적인 소재를 중심으로 한 동네 모임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흥미로운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어요.🤔

감튀 모임? 왠지 모르게 익숙하다

사실 감자튀김을 먹는 모임이 처음 나타난 것은 아닌데요. 2013년, 20여 명의 청소년들이 한 패스트푸드점에서 감자튀김만 무려 27만 원어치를 주문해놓고 🥳파티를 즐기는 사진이 화제였어요. 이는 일본 맥도날드 매장에서 대용량 감자튀김 할인 행사가 진행된 데 따른 것으로 전해져요.

이 사진이 퍼지며 일본, 한국에서 감자튀김을 많이 시켜 먹은 뒤 당시 사진을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올리는 것이 유행했는데요. 이런 현상에 외신들도 주목했는데요.🧐 가디언은 한국에서 맥도날드 감자튀김을 엄청나게 많이 주문해서 🍽️쟁반에 쏟아붓고, 그걸 먹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유행이 돌고 있다고 언급했죠.

감자튀김에 진심인 사원님들 있으신가요? 감튀러버인 지니 사원, 이 모임 왠지 탐나는데요?😉

Top